학과소개

게임공학과에서는
게임그래픽과 게임 프로그래밍을 중심으로
게임기획, 게임음악, 게임마케팅 등에 이르는 포괄적인 개념의
컴퓨터 게임 제작에 필요한 모든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전공소개

게임산업은 저비용으로 고부가 가치를 창출하는 국가 신 성장 동력사업이다.

본 게임공학과에서는 첨단 유비쿼터스 스마트 IT 신기술을 접목한 차세대 게임프로그래밍, 그래픽디자인 및 증강현실 등에 대한 기술교육과 또한 창의력 함양 교육, 외국어집중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세계를 기술경영하는 총체적공학예술인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본 학과는 정부의 IT교과과정개편사업, NEXT사업, 취업아카데미 사업 등의 지원을 받아 우수한 시설 및 교육프로그램을 갖추고 있으며, 한국의 실리콘밸리라고 불리는 대전 대덕연구단지의 연구소 및 기업체와 밀착형 산학연협력 체계도 구축하고 있다.

교육목표

게임그래픽과 게임 프로그래밍을 중심으로 21세기 지식정보화를 이끌어갈 유능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게임기획, 게임음악, 게임마케팅 등에 이르는 포괄적인 개념으로서의 컴퓨터 게임 제작자에게 필요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보는 게임산업의 구체적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고급 게임 제작, 전송기술,분산처리기술, 멀티미디어 기술
  2. 게임 프로그램 기술 C,C++,JAVA, 윈도우즈프로그래밍, 게임엔진
  3. 프로젝트 관리 능력,프로젝트관리 기법, 소프트웨어 공학 형상관리 표준 도큐먼트 관리
  4. 시스템설계 능력 객체지향분석/관리, 게임프로그래밍 모델링 사용자 인터페이스 기법 인공지능/가상현실 시스템 구조

게임공학과는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 1.국가 신 성장 동력인 "Digital Contents" 분야 전문인력 양성
  • 2.실용 중심의 고급 포로그래머 및 개발자 양성
  • 3.창의적 기술탐구 인재 양성
  • 4.국제적 감각을 같춘 교양인 양성

취득자격증

  1. 게임 프로그램 전문가 자격증
  2. 게임 그래픽 전문가 자격증
  3. 게임 기획 전문가 자격증
  4. 멀티미디어 전문가
  5. 정보처리 기사
  6. 컴퓨터 그래픽 운용기능사
  7. SCJP
  8. SCJD
  9. MC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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